반응형

원래는 공부하면서 꾸준히 블로그에 공부한 내용들 적을려고 했었지만, 하다가 중간에 그만둬버렸다..

 

변명을 하자면, 개인적으로 회사, 운동, 공부 이렇게 지내다보니, 공부할 시간도 빠듯했고 지속적으로 블로그 포스팅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판단했었다.

 

<데이터베이스 구축>,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2개의 파트 같은 경우에는 전공자 입장에서 실제로 사용하고 있다보니,

 

손쉽게 문제를 풀 수 있었다. 

 

그 외적인 부분에 암기하고 이해하고 외우다보니, 시간이 너무 많이 소비 되었는데, 

 

일하다보니, 이론적인 부분을 다시 한 번 공부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ㅋㅋㅋㅋ

인증샷~! ㅋㅋㅋㅋ

공부 기간은 실제로 7~8주 정도. 평일 평균 2~3시간, 마지막 2주정도만 주말에 공부했었다..

 

21년, 22년 기출문제를 3번 정도 풀어봤었는데, 여기서 비슷한 문제가 많이 나와서 다행이였다..

 

요즘엔 시험을 CBT 라고 해서 컴퓨터로 마킹하고 바로 가채점 결과가 뜨는데,

 

끝나자마자 실기 공부 시작해야지!! 했다가 결국엔.. 결과가 다 나오고나서 시작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아직 한달 여유가 있으니, 열심히 해서  실기 시험도 한번만에 합격하기를 바라며..

 

작년 12월에는 <SQL 개발자> 합격했었고 올해는 <정보처리기사> 합격하고 나서부터는

 

이력서 정리랑 포트폴리오 정리 좀 해놔야겠다.. ㅋㅋㅋㅋㅋㅋㅋ

 

C++ 20도 공부해야하고.. 할게 너무 많아 ㅠㅠ

반응형

+ Recent posts